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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Assertion failed: Index == TypeIndex [File:D:\build\++UE5\Sync\Engine\Source\Runtime\Core\Public\Misc\TVariant.h] [Line: 118] 오류2024년 05월 15일
- 유니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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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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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5.15.:18
728x90최근에 Unreal Engine 프로젝트를 작업하면서 매우 당황스러운 오류를 만났습니다. UE5.3 버전으로 프로젝트를 진행중에
프로젝트를 닫고 다음 날 다시 시작하려고 하면 시작 시 아래와 같은 오류 메시지가 나타났습니다:
Assertion failed: Index == TypeIndex [File:D:\build\++UE5\Sync\Engine\Source\Runtime\Core\Public\Misc\TVariant.h] [Line: 118]
오류 메시지는 Unreal Engine의 핵심 파일 중 하나인 TVariant.h에서 발생한 문제를 나타내고 있었습니다. 이 문제로 인해 프로젝트를 열 수 없었고,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 보았지만 쉽게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문제 상황
문제가 발생한 시점은 기본 장면 맵의 이름을 변경한 후였습니다. 그 후로 동일한 버전의 프로젝트를 실행할 때마다 충돌이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해결 방법
여러 가지 시도를 해본 끝에, Config 폴더의 DefaultEngine.ini 파일을 수정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구체적으로, 아래 두 줄을 변경하였습니다:
- 프로젝트 디렉토리에서 Config 폴더를 엽니다.
- DefaultEngine.ini 파일을 엽니다.
- 파일 내의 아래 섹션을 찾습니다:[/Script/EngineSettings.GameMapsSettings]
- 다음 두 줄을 수정합니다:EditorStartupMap= GameDefaultMap= 이 두 값을 빈 값으로 설정하여 초기화합니다.
수정 후, 파일의 해당 부분은 다음과 같아야 합니다:
[/Script/EngineSettings.GameMapsSettings] EditorStartupMap= GameDefaultMap=
이제 프로젝트를 다시 열어보면 오류 없이 정상적으로 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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