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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nreal Engine] CounterStrike류 멀티플레이 게임 제작 3# 캐릭터 이동 애니메이션
    2024년 04월 08일
    • 유니얼
    • 작성자
    • 2024.04.08.: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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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요

    언리얼 엔진을 통해서 CounterStrike류의 멀티플레이 게임 제작 과정을 담은 블로그입니다. 언리얼 엔진에서는 BlendSpace와 Animation Blueprint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 글에서는 3인칭 캐릭터 이동 애니메이션을 구현하기 위해 이 두 도구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설명하겠습니다.

     

    MoveAnimation

    BlendSpace

    BlendSpace는 Unreal Engine에서 제공하는 애니메이션 도구로, 개발자와 애니메이터가 다양한 애니메이션 사이를 부드럽게 혼합할 수 있게 해줍니다. 예를 들어, 캐릭터가 걷기, 뛰기, 멈추기 등 다양한 속도로 이동할 때 각각의 애니메이션을 자연스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BlendSpace의 핵심은 개발자가 정의한 입력 변수(예: 캐릭터의 속도)에 따라 자동으로 애니메이션을 혼합하고 조절한다는 점입니다.

    BlendSpace 생성 방법

    1. Unreal Editor의 Content Browser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Animation > BlendSpace를 선택합니다.
    2. 캐릭터의 스켈레톤을 선택하여 BlendSpace를 생성합니다.
    3. BlendSpace 에디터에서, X축과 Y축에 해당하는 변수를 설정합니다(예: X축에는 캐릭터의 속도).
    4. 다양한 애니메이션 클립을 축에 따라 드래그 앤 드롭하여 배치합니다.
    5. BlendSpace 에디터에서 애니메이션 사이의 전환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BlendSpace

    Animation Blueprint

    Animation Blueprint은 애니메이션 로직을 시각적으로 프로그래밍할 수 있게 해주는 도구입니다. 캐릭터의 상태와 행동에 따라 애니메이션을 동적으로 변경할 수 있는 로직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캐릭터가 걷거나 뛸 때의 애니메이션을 결정하는 조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Animation Blueprint 구현 방법

    1, Content Browser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Animation > Animation Blueprint를 선택합니다.

    2, 캐릭터의 스켈레톤을 선택하여 Animation Blueprint를 생성합니다.

    3, Animation Blueprint 에디터에서 State Machine을 추가하여 캐릭터의 다양한 애니메이션 상태(예: 걷기, 뛰기)를 정의합니다.

     

     

    4, State(상태)를 추가합니다.

     

    5, 만들어둔 BlendSpace를 추가하고 BlendSpace의 변수들을 설정합니다. 이를 위해서 Animation Blueprint에서 캐릭터 이동 방향과 이동 속도를 가져오도록 Animation Blueprint를 설정합니다.

     

    결론

    Unreal Engine의 BlendSpace와 Animation Blueprint을 활용하면, 개발자와 애니메이터는 복잡한 로직과 조건 없이도 캐릭터의 움직임을 자연스럽고 유동적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들을 사용하여 구현된 3인칭 캐릭터의 이동 애니메이션은 게임에 생동감을 더하고, 플레이어에게 더욱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Unreal Engine을 사용하여 CounterStrike류의 멀티플레이 게임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이 애니메이션 기법들을 적극 활용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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