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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CounterStrike류 멀티플레이 게임 제작 18# Team Score2024년 04월 21일
- 유니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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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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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4.21.:04
728x90개요
멀티플레이 게임에서 팀 점수와 승리 조건을 관리하는 시스템은 경쟁적 환경을 조성하고, 게임의 목표를 명확하게 설정하는 데 중요합니다. Unreal Engine을 이용해 팀 점수 UI와 승리 UI를 구현하며, 이를 통해 게임의 경쟁적 요소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팀 점수 UI의 설계, 기능성, 플레이어 추적 방법, UI 업데이트 방법 및 플레이어 부활 처리에 대해 소개합니다.
Team Score UI And Team Win UI
팀 점수와 승리 조건을 표시하는 UI는 플레이어에게 게임의 현재 상태를 직관적으로 전달합니다. 팀 별 점수, 게임 진행 시간, 승리 조건 등을 효과적으로 표시할 수 있도록 레이아웃을 구성합니다.
Score and Team Win UI Functionality
점수와 승리 UI는 게임의 핵심적인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여 표시해야 합니다. Update Terrorist ScoreUI, Update CounterTerrorist ScoreUI 이벤트를 통해서 임 모드나 게임 로직에서 팀 점수가 변경될 때마다 이를 감지하고 UI를 업데이트합니다. UpdateTeamWinAnnouncementUI 이벤트를 구성하여 승리 조건이 충족될 경우, 승리 UI를 표시하여 게임의 결과를 공지합니다.
Keeping Track of Players
팀 점수 시스템은 모든 플레이어의 활동을 추적하고, 이를 점수 계산에 반영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GameMode Blueprint에서 해당 기능들을 구현합니다.
- map<BP PlayerBase,Actor Class> 데이터 타입인 PlayersAlive, PlayersDeath 변수와 BP PlayerBase Array 타입인 PlayersSpawned 변수를 선언합니다.
- AddToPlayersAliveMap,AddToPlayersDeathMap,AddToPlayerSpawnArray 이벤트를 구현하여 플레이어들의 상태들을 갱신합니다.
Update Team Score UI And Team Win UI
플레이어의 활동이나 게임의 상태 변화에 따라 점수와 승리 UI를 업데이트합니다.각팀의 살아있는 플레이어의 수가 0이 되면 패배하는 형식으로 로직을 구현합니다. 팀 승리 시에는 점수판을 업데이트하고 모든 플레이어에게 승리 화면을 보여줍니다.
Respawn Players
플레이어가 사망 후 게임에 다시 참여할 수 있도록 부활 시스템을 구현합니다.플레이어 사망 시, 일정 시간 후 안전한 지역에서 부활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를 통해 게임의 흐름을 유지하고, 점수 경쟁을 계속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결론
Unreal Engine에서 구현된 팀 점수 및 승리 UI 시스템은 멀티플레이 게임에서 플레이어에게 명확한 목표와 동기를 제공합니다. 게임의 경쟁적인 요소를 강화하고, 플레이어가 자신의 팀과 개인 성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함으로써, 게임에 대한 투자와 몰입도를 높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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