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스토리 홈
  • 프로필사진
    유니얼
  • 방명록
  • 공지사항
  • 태그
  • 블로그 관리
  • 글 작성
유니얼
  • 프로필사진
    유니얼
    • 분류 전체보기 (295)
      • Unity (17)
        • 게임 개발 (5)
      • Unreal (24)
        • 게임 개발 (20)
      • DirectX (36)
      • 코딩테스트 (91)
        • 프로그래머스 (25)
        • 백준 (66)
      • Google Workspace (1)
      • Programing (102)
        • C# (68)
        • C++ (24)
        • JavaScript (10)
      • 게임 서버 프로그래밍 (17)
      • Web (6)
        • 슈퍼코딩 (6)
  • 방문자 수
    • 전체:
    • 오늘:
    • 어제:
  • 최근 댓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최근 공지
    등록된 공지가 없습니다.
# Home
# 공지사항
#
# 태그
# 검색결과
# 방명록
  • [Unreal Engine] CounterStrike류 멀티플레이 게임 제작 17# Death & Respawn
    2024년 04월 20일
    • 유니얼
    • 작성자
    • 2024.04.20.:56
    728x90

    개요

    멀티플레이 슈팅 게임에서 캐릭터의 사망과 부활 메커니즘은 게임의 재미와 전략적 복잡성을 크게 증가시킵니다. Unreal Engine을 활용하여 플레이어의 사망과 부활 로직을 구현함으로써, 게임의 도전적인 요소를 강화하고 플레이어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사망 시 무기 드롭, 부활 메커니즘, 부활 시 건강 상태 초기화, 그리고 팀 대미지 방지 메커니즘에 대해 설명합니다.

     

    Death

    캐릭터의 사망 처리는 게임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플레이어 사망시 레그돌, 애니메이션, 물리 등에 대한 옵션을 설정합니다. bIsDeath 변수를 RepNotify로 설정하여 플레이어가 사망시에 대한 처리와 부활시에 대한 처리 로직을 구현합니다.

    Drop Weapon When Dead

    플레이어가 사망할 때, 소지 중인 무기를 드롭합니다. 이는 다른 플레이어가 무기를 회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Respawn

    사망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부활 지점에서 플레이어를 다시 활성화합니다. 또한 플레이어가 부활할 때, 체력 및 방어구를 최대값으로 초기화합니다.

    Prevent Team Damage

    플레이어가 팀원에게 피해를 줄 수 없도록 피해 계산 로직에서 팀원을 제외합니다.

    결론

    Unreal Engine을 사용한 사망 및 부활 시스템은 멀티플레이 게임에서 플레이어의 참여와 재미를 높이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사망 후 무기를 드롭하고, 효과적인 부활 메커니즘을 통해 게임의 흐름을 유지하며, 팀 대미지 방지로 협동 플레이를 강화합니다.

    반응형
    다음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
    댓글
조회된 결과가 없습니다.
스킨 업데이트 안내
현재 이용하고 계신 스킨의 버전보다 더 높은 최신 버전이 감지 되었습니다. 최신버전 스킨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시겠습니까?
("아니오" 를 선택할 시 30일 동안 최신 버전이 감지되어도 모달 창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목차
표시할 목차가 없습니다.
    • 안녕하세요
    • 감사해요
    • 잘있어요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