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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CounterStrike류 멀티플레이 게임 제작 17# Death & Respawn2024년 04월 20일
- 유니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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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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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4.20.:56
728x90개요
멀티플레이 슈팅 게임에서 캐릭터의 사망과 부활 메커니즘은 게임의 재미와 전략적 복잡성을 크게 증가시킵니다. Unreal Engine을 활용하여 플레이어의 사망과 부활 로직을 구현함으로써, 게임의 도전적인 요소를 강화하고 플레이어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사망 시 무기 드롭, 부활 메커니즘, 부활 시 건강 상태 초기화, 그리고 팀 대미지 방지 메커니즘에 대해 설명합니다.
Death
캐릭터의 사망 처리는 게임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플레이어 사망시 레그돌, 애니메이션, 물리 등에 대한 옵션을 설정합니다. bIsDeath 변수를 RepNotify로 설정하여 플레이어가 사망시에 대한 처리와 부활시에 대한 처리 로직을 구현합니다.
Drop Weapon When Dead
플레이어가 사망할 때, 소지 중인 무기를 드롭합니다. 이는 다른 플레이어가 무기를 회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Respawn
사망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부활 지점에서 플레이어를 다시 활성화합니다. 또한 플레이어가 부활할 때, 체력 및 방어구를 최대값으로 초기화합니다.
Prevent Team Damage
플레이어가 팀원에게 피해를 줄 수 없도록 피해 계산 로직에서 팀원을 제외합니다.
결론
Unreal Engine을 사용한 사망 및 부활 시스템은 멀티플레이 게임에서 플레이어의 참여와 재미를 높이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사망 후 무기를 드롭하고, 효과적인 부활 메커니즘을 통해 게임의 흐름을 유지하며, 팀 대미지 방지로 협동 플레이를 강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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