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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CounterStrike류 멀티플레이 게임 제작 16# Health,Armor,Damage2024년 04월 19일
- 유니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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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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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4.19.:01
728x90개요
플레이어의 건강과 방어구 상태는 멀티플레이 슈팅 게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게임의 전략과 결과에 크게 영향을 미칩니다. Unreal Engine을 활용하여, 플레이어의 건강 및 방어구 정보를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관리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건강 및 방어구 UI의 설계, 데이터 구조 및 테이블, UI 업데이트 방법 및 피해 처리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Health & Armor UI
플레이어의 건강과 방어구 수치를 시각적으로 표시하는 UI는 게임 중 플레이어의 상태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Player Info Structure And Data Table
플레이어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구조체와 데이터 테이블을 사용합니다.
- ST_PlayerInfo 구조체를 생성하고 MaxHealth,MaxArmor,Speed 등의 변수들을 선언합니다.
- ST_PlayerInfo 구조체를 데이터 테이블에 연동하여 DT_PlayerInfo를 구현하고 Blueprint Library를 통해서 해당 테이블 정보를 가져오는 함수를 구현합니다.
Health & Armor UI Functionality
플레이어의 건강이나 방어구 수치가 변경될 때마다 UI가 이를 반영하도록 UpdateHealthUI, UpdateArmorUI 이벤트를 구현합니다.
Updating the Health & Armor UI
플레이어가 피해를 입거나 회복할 때 UI를 업데이트하는 프로세스입니다.
- 플레이어의 현재 체력을 설정하고 Health UI를 업데이트 해주는 SetPlayerHealth 이벤트를 구현합니다.
- 플레이어의 현재 방어구을 설정하고 Armor UI를 업데이트 해주는 SetPlayerArmor 이벤트를 구현합니다.
Dealing Damage And Armor
플레이어가 피해를 입을 때 건강과 방어력 수치를 적절히 조정하는 로직입니다. 피해량이 방어구에 적용되고 방어구가 0보다 클 경우에는 데미지가 250% 감소되어 체력에 적용되도록 구현했습니다.
결론
Unreal Engine에서 구현된 건강 및 방어구 UI 시스템은플레이어에게 그들의 생존 상태를 명확히 전달하며, 게임 플레이의 전략적 결정을 내리는 데 중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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