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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nreal Engine] CounterStrike류 멀티플레이 게임 제작 15# Weapon Ammo and BulletFX
    2024년 04월 18일
    • 유니얼
    • 작성자
    • 2024.04.18.: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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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요

    탄약 관리와 총알 효과는 멀티플레이 슈팅 게임에서의 게임플레이 심도와 몰입감에 크게 기여합니다. Unreal Engine을 활용하여 효율적인 탄약 UI, 탄약 수량 관리, 그리고 리얼리스틱한 총알 충돌 효과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탄약 UI의 설계, 탄약 로직, 총알 충돌 시각 및 청각 효과 구현에 대해 소개합니다.

    Ammo UI

    탄약 UI는 플레이어가 현재 사용 가능한 탄약의 양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표시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입니다.

    • Unreal Engine의 UMG (Unreal Motion Graphics)를 사용하여 탄약 UI 위젯을 디자인합니다.
    • 플레이어의 현재 무기와 연동되어 탄약 수를 정확하게 표시할 수 있도록 UpdateAmmoUI 이벤트를 구현합니다.
    • 플레이어가 무기 장착했을 때 화면에 보여지도록 DisplayAmmoUI 이벤트를 구현합니다.

    Weapon Ammo Amount

    각 무기에 할당된 탄약 수량을 관리합니다.

    1. ST_WeaponInfo Structure에 MaxAmmoInMag,MaxExtraAmmo 변수를 추가합니다.
    2. 구글 스프레이드 시트에 테이블을 구현하고 이를 DT_WeaponInfo에 Import 합니다.

     

     

    Ammo Logic

    무기를 발사할 때마다 탄약 수를 감소시키고, 탄약이 소진되었을 때 재장전하고 Ammo UI 를 업데이트 하는 로직을 구현합니다.

    • 플레이어가 무기를 발사하거나 재장전할 때마다 탄약 수량을 업데이트합니다.
    • UI 위젯에 바인딩된 데이터를 사용하여 화면에 표시된 탄약 수량을 실시간으로 갱신합니다.
    • 유저가 무기를 장착하거나 버릴 때(SRV_LootWeapon,SRV_EquipWeapon,f_DropWeapon) Ammo UI의 Display를 Update합니다.

    Bullet Impact VFX & SFX

    총알이 목표물에 충돌할 때 발생하는 시각적 및 청각적 효과를 구현합니다.

    • 충돌 시 발생하는 파티클 효과와 사운드 효과를 ST_WeaponInfo에 추가합니다. 그리고 데이터 테이블을 구성합니다.
    • 총알이 발사되면 플레이어와 충돌 여부를 체크하여 VFX,SFX를 생성합니다

    결론

    Unreal Engine을 활용한 탄약 관리 및 총알 효과 구현은 CounterStrike류 게임의 전투 경험을 풍부하게 만듭니다. 정확한 탄약 UI와 리얼리스틱한 총알 충돌 효과는 게임의 실감을 높이며, 플레이어에게 더욱 몰입감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기능들은 플레이어가 전략적으로 생각하고, 전투 중 신속한 의사결정을 내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게임 개발자가 멀티플레이 슈팅 게임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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