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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CounterStrike류 멀티플레이 게임 제작 13# Weapon Display UI 및 Equip Sound2024년 04월 17일
- 유니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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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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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4.17.:13
728x90개요
무기 디스플레이 UI와 장착 소리는 멀티플레이 게임에서 플레이어가 현재 장착한 무기를 시각적, 청각적으로 인식할 수 있게 해주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Unreal Engine을 사용하면 이러한 UI 요소와 사운드 이펙트를 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본 포스트에서는 무기 디스플레이 UI의 설계, 업데이트 함수, 그리고 번외로 저번에 다루지 못했던 무기 장착 소리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Design Weapon Display UI
무기 디스플레이 UI는 게임 화면에 현재 플레이어가 장착한 무기의 정보를 보여줍니다.
- Unreal Engine의 UMG (Unreal Motion Graphics) Editor를 사용하여 WB_Main 위젯을 디자인합니다.
- 무기 아이콘과 무기 슬롯 넘버를 표시하도록 GUI를 구성합니다.
- 무기 아이콘은 기본적으로 Visibility를 Hidden으로 설정합니다.
Weapon Display Function
무기 디스플레이 UI를 업데이트하는 기능을 구현합니다.
- WB_Main에 UpdateInventoryUI 이벤트를 추가합니다.
- 현재 플레이어의 무기 장착 여부와 무기 획득 여부에 따라서 GUI의 Visibility와 Opacity를 설정하도록 구성합니다.
Update Weapon Display UI
플레이어가 무기를 전환하거나 새로운 무기를 장착할 때 UI를 업데이트합니다.
- CL_UpdateInventoryUI 이벤트를 추가하여 WB_Main의 Update Inventory UI 이벤트를 호출합니다.
- SRV_EquipWeapon,SRV_LootWeapon,f_DropWeapon 이벤트들을 호출 할 때 CL_UpdateInventoryUI를 호출합니다.
Equip Sound Effect
무기를 장착할 때 청각적인 피드백을 제공하는 장착 소리를 추가합니다.
- 무기 장착 시 재생할 SoundQue를 추가합니다.
- AnimMon_Reload_Pistol,AnimMon_Reload_Rifle 애니메이션 몽타주에서 PlaySound Notify를 추가하고 원하는 플레임에 사운드를 재생하도록 설정합니다.
결론
Unreal Engine에서의 무기 디스플레이 UI와 장착 소리는 플레이어가 게임 내에서 자신의 장비 상태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는 게임 플레이의 몰입감을 높이고,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데 기여합니다. 플레이어에게 정보를 직관적으로 제공하고, 적절한 시각적 및 청각적 피드백을 통해 CounterStrike류 게임의 다이내믹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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