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Unreal Engine] Assertion failed: Index == TypeIndex [File:D:\build\++UE5\Sync\Engine\Source\Runtime\Core\Public\Misc\TVariant.h] [Line: 118] 오류

유니얼 2024. 5. 15. 01:18
728x90

최근에 Unreal Engine 프로젝트를 작업하면서 매우 당황스러운 오류를 만났습니다. UE5.3 버전으로 프로젝트를 진행중에

프로젝트를 닫고 다음 날 다시 시작하려고 하면 시작 시 아래와 같은 오류 메시지가 나타났습니다:

Assertion failed: Index == TypeIndex 
[File:D:\build\++UE5\Sync\Engine\Source\Runtime\Core\Public\Misc\TVariant.h] [Line: 118]

오류 메시지는 Unreal Engine의 핵심 파일 중 하나인 TVariant.h에서 발생한 문제를 나타내고 있었습니다. 이 문제로 인해 프로젝트를 열 수 없었고,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 보았지만 쉽게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문제 상황

문제가 발생한 시점은 기본 장면 맵의 이름을 변경한 후였습니다. 그 후로 동일한 버전의 프로젝트를 실행할 때마다 충돌이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해결 방법

여러 가지 시도를 해본 끝에, Config 폴더의 DefaultEngine.ini 파일을 수정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구체적으로, 아래 두 줄을 변경하였습니다:

  1. 프로젝트 디렉토리에서 Config 폴더를 엽니다.
  2. DefaultEngine.ini 파일을 엽니다.
  3. 파일 내의 아래 섹션을 찾습니다:[/Script/EngineSettings.GameMapsSettings]
  4. 다음 두 줄을 수정합니다:EditorStartupMap= GameDefaultMap= 이 두 값을 빈 값으로 설정하여 초기화합니다.

수정 후, 파일의 해당 부분은 다음과 같아야 합니다:

[/Script/EngineSettings.GameMapsSettings]
EditorStartupMap=
GameDefaultMap=

 

 

이제 프로젝트를 다시 열어보면 오류 없이 정상적으로 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